밤의 효능 생밤효능

Posted by 마이바티스
2020. 11. 24. 15:10 라이프
반응형

밤의 효능

밤은 정말 남녀노소 좋아할만한 것인데요. 특히 저는 휴게소에서 먹는 조그마한 밤이 정말 맛있더라구요 가격은 한 3~5천원 정도 하나? 따끈한 밤 사서 먹으면 그렇게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밤이 있는지 모르고 지나가다가도 밤의 그 특유의 향이 정말 이끌리게 되어 다시금 뒤돌아보게 되곤 꼭 가서 사게 되거든요! ㅎㅎ 밤은 먹기에도 부담도 안되고 간단하게 간식으로 먹어도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아이들이 있는 부모님들이 사서 아이들 먹이기에도 정말 좋고 말이죠!! 구운 밤 외에도 생밤도 간식으로 먹기에도 괜찮은데요. 그렇다면 생밤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숙취해소 -밤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는 알코올 분해를 돕는다고 하네요 2. 피로회복 및 감기예방-생밤은 감기예방 및 피로회복에도 좋고 허리나 다리가 아픈 사람이 꾸준히 복용하면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3. 멀비예방-장거리 여행시 멀미가 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차멀미가 심할때 생밤을 씹어서 먹으면 차멀미를 가라앉힐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생밤이 아닌 구워 먹는 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밤의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신장강화-한의학에서 밤을 신장의 과일 이라고 불린다고 하는데요 이뇨작용에 효과적이서 신장병에특히 좋다고 합니다!! 2. 하체강화-껍질 벗긴밤을 두충과 함꼐 달여먹으면 다리에 힘이 생긴다고 하는데요 그냥 밤을 꾸준히 먹게 되어도 다리에 힘이 길러진다고 합니다 3. 정력보강-단백빌과 비타민이 몸의 근력을 강화시켜줄뿐만 아니라 갱년기 이후 약해진 정력을 보강해준다고 하네요 4. 근력 강화-밤에 있는 양질의 단백질고 탄수화물은 근력을 키우고 근육을 생성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성장기 아이들 신체발육에도 좋고 근육을 많이 쓰는 사람들에게도 근육통이나 사지무력감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