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에너지절약 필수 실천!할 것!

Posted by 마이바티스
2019. 7. 15. 20:36 시사(사회, 경제,정치,세금)
반응형

겨울철겨울철 에너지절약

겨울철 에너지 절약 방법


겨울철 다가오면 전기세 엄청 나오는 폭탄을 맞기 마련이죠. 저도 예전에 추워서 라디에이터 틀고 지내다가 평소보다 5~10배 이상 세금 나온거 보고 정말 무서웠었습니다. 추워서 살기위해 틀었는데 전기세 엄청 나온거 보고 정말 놀랐었죠. 그후로 안틀고 춥게 지냈던 추억 아닌 추억이 생각이 나기도 하네요! 제가 경험했던건 특별한 상황이었고 보통 가정에서 전기세 아끼는 겨울철 에너지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겨울철 패션 바꿔입어보자! 가디건, 무릎담요, 내복, 덧신 등으로 겨울철 체감온도를 올릴 수 있다! 내복입기 +2.5도, 무릎담요 덮기 +2.2도 , 가디건 입기 +2.5도, 덧신신기 +0.6도   2. 전력 피크시간 전기 사용량 최대한 줄이자!겨울철의 경우 오전 10시~12시, 오후 17시~19시가전력 수요가 가장 많은 시간대라고 하네요!    3. 사용하지 않는 전원 플러그 뽑기: 장시간동안 사용하지 않는 전원을 차단, 업무 종료후 차단, 대기전력 자동 차단 콘센트설치, 빈사무실 창고 조명 소등을 생활화!  4. 개별 전열기 사용안하기! 스토브, 전기담요, 전기온풍기 등은 소비전력이 매우크다고 하네요. 전기 사용량을 증가시켜 높은 전기요금 부과의 원인!  5. 겨울철 건강 실내온도 18~20도 지키기! 지나친 난방은 추위에 대한 저항을 떨어트리는데요 실내 공기를 건조하게 하여서 호흡기 질환, 아토피등 질병을 유방한다고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