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을 안정시키는 캐모마일 효능, 메리골드꽃차 효능

Posted by 마이바티스
2020. 12. 12. 20:59 시사(사회, 경제,정치,세금)
반응형

캐모마일효능

저녁에 꼭 한잔 마시고 자는 차가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캐모마일 입니다. 캐모마일은 정신을 안정시키는 허브로 유명한데요. 부드러운 향은 차로도 주로 이용되기도 하고 생활용품에도 이용되고 있는데요. 몇 유명 카페에서 캐모마일차를 종종 먹는데요. 하나 시켜먹는데 4~5천원 하기에 너무 비싼거아닌가 싶기도 하는데요, 내용을 살펴보면 차티백 1개와컵 그리고 물만 넣어주는건데 너무 비싼게 아닌가 생각이들더라구요. 저녁에 사람들 만나면 커피대신으로 종종 먹기에 그럴때는 그냥 먹기도 하는데 집에가서 저녁에 먹고 싶어서 알아보니 엄청 싸게 팔고 있더라구요. 모 대형카페 티백브랜드인데 매장에서 파는 1잔 가격보다 1/10정도로 쌀 정도로 저렴하였습니다.

하루 열심히 일하고 집에와서 씼고 저녁먹고 티비보며 캐모마일 차 한잔 따뜻하게 마시면 기분도 좋고 심신이 편안해지더라구요! 이러한 마음이 편안해지는 캐모마일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을까요?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좋을 것 같습니다. 캐모마일의 효능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는데요 1. 가벼운 습진 피부상태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987년도에 진행된 소규모에 연구에 따르면 상처를 치료하는데에 캐모마을 추출물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었다고 하는데요. 습진 및 경미한 염증성 피부상태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감기증상에 도움이 된다! 연구에 따르면 캐모마일 추출물과 함게 증기를 흡입하게 되면 감기 증상 중 일부를 완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요즘 같이 날씨가 추워진 요즘 꾸준히 마시는게 좋아보이네요!! 3. 수면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캐모마일은 긴장을 풀어주고 잠이 잘들도록 돕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몇 연구에서도 수면에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하네요!! 4. 염증을 감소 시킨다. 염증의 근본적인 원인은 별도의 치료가 필요는 하겠지만 캐모마일에는 염증을 줄일 수 있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5. 골다공증을 늦추거나 예방할 수 있다. 2004년도에 진행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캐모마일은 항 에스트로겐 효과를 가질 수 있음을 발견했다고 하는데요 골밀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었는데 이를 입증할 연구결과는 연구가 진행중이라고 하는데 지금 어떻게 발표되었는지는 더 살펴봐야겠네요!1 6. 당뇨병 치료 및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2008년도에 동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며 캐모마일응ㄹ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혈당 증가를 막을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 효과는 당뇨병 합병증의 장기적인 위험을 감소시켜서 치료결과를 개선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하네요!! 8. 여성의 생리통을 감소시켜주는 효과!!

캐모마일 효능

메리골드꽃차의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1. 여성의 월경을 유도하고 생리통을 완화 2. 여드름과 탈진을 줄인다 3. 항 염증 및 항산화 잠재력은 심장 마비 위험을 줄일 수 있다 4. 피부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 5. 구강 건강상태를 치료 하는데 도움! 6. 항진균 및 항균성을 가질 수 있다 7, 상처 및 피부 궤양 치유 촉진 8, 항산화제

반응형